도시재생산업박람회

박람회 안내 참가안내 관람객 커뮤니티

뉴스란

홈 > 커뮤니티 > 뉴스란

[ 기본카테고리 ] [문화일보/2019.02.11] 오래된 건축물의 매력속으로… 인천관광公 ‘빈티지여행’ 발간
관리자 02.11

오래된 건축물의 매력속으로… 인천관광公 ‘빈티지여행’ 발간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라는 나태주 시인의 시구처럼 인천의 낡고 오래된 건축물이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오래된 것의 가치와 그 가치 위에 새로움을 더한 원도심 재생공간 30곳을 묶어 ‘빈티지여행인천’(사진)이란 책자를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인천관광공사 홈페이지(www.travelicn.or.kr)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는 e-book 형태의 책자에는 ‘도시재생공간’을 테마로 인천 중·동구와 부평·남동·서구, 강화군 등 6개 군·구의 원도심 관광 콘텐츠가 담겼다. 예술문화에 종사하는 인천 출신 창작자들이 제작에 참여하고 오래된 고택과 버려진 공장, 쓸모를 잃은 공간 등을 서점과 숙박실, 갤러리, 레스토랑, 카페 등으로 복원해 특별한 의미를 불어넣은 곳들을 소개했다. 


민준홍 공사 국내관광팀장은 “최근 트렌드인 뉴트로 열풍으로 인천의 원도심 재생공간들이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인천 곳곳의 오래된 건물과 노포, 전통시장 등의 매력적인 재생공간을 발굴해 관광 콘텐츠화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지건태 기자 jus216@munhwa.com 

 

출처 : 문화일보(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9021101071427318001 )

이전 목록 다음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